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휴대폰 분실신고 및 조회 (통신사편)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긴하나 간혹 휴대폰 분실 또는 도난으로 곤욕을 치르는 사람들이 있다. 그 대상이 내가 될 수도 있기에 미리 방법을 알아놓으면 좋을 것 같아 알아보았다.

 

현재 국내 이동통신 3사는 각사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분실 및 위치찾기, 개인 정보 보호, 임대폰 제공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휴대폰 분실 시 잘 대처가 가능하다.


1. SK텔레콤

T월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메인페이지에서 휴대폰 분실을 클릭하면 절차가 나오는데 그 절차대로 진행하면 된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 상담 매니저를 통해 서비스 가입 및 원격 잠금·위치조회 등 기능을 요청할 수도 있다.

 

임대폰은 임대 시작일 포함 14일간 무료 대여가 가능하다.

 

2. KT

KT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마이페이지 조회·변경 메뉴에 휴대폰 분실 신고 서비스를 신청한다. 휴대폰 분실 처리 방법은 분실신고 접수, 분실 휴대폰 위치 찾기, 임대폰 신청하기, 분실 보상 확인하기 총 4가지 단계로 이뤄져 있다.

KT의 경우는 최대 30일간 무료로 임대폰 이용이 가능하다.

 

3.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에 휴대폰 분실 처리 서비스(분실 접수하기, 분실폰 위치 찾기, 임대폰 대여하기, 분실 보상받기, 기기 변경하기)를 안내하고 있다.

 


분실폰 위치 찾기를 클릭하면 휴대폰 전원이 꺼져 있거나 전파가 닿지 않는 곳은 직전에 확인된 위치가 현재 위치로 표시되는데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거나, 문자 메시지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같은 휴대폰 분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 로그인 외에도 분실파손전담센터에 전화하거나 신분증을 갖고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에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임대폰 무료 대여는 임대폰 종류 및 멤버십 등급에 따라 다른데 최소 3일에서 최대 90일까지이다.

사이트에 이 코드 복사하여 붙여넣기